소화불량엔 동아제약 위운동소화제 ‘베나치오’

이일화 기자 | 기사입력 2019/02/22 [09:21]

소화불량엔 동아제약 위운동소화제 ‘베나치오’

이일화 기자 | 입력 : 2019/02/22 [09:21]

 

▲ 동아제약의 위운동소화제 베나치오는 하루 세 번 식후 복용으로 식욕부진, 상 복부 팽만감, 소화불량, 과식, 체함, 구역, 구토 등의 소화불량 증상을 개선해 준다.     © 운영자

 

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몸은 소화불량두통가슴 통증복통근골격계 통증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는 신체형 장애를 겪게 된다신체형 장애는 정신적 갈등이 신체적인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환자는 통증을 호소하지만 검사 결과 구체적인 이상이 발견되지는 않는다.

 

신체형 장애 증상 중 많이 나타나는 것이 소화불량이다소화불량은 주로 상 복부 중앙에 소화 장애 증상이 있는 경우를 말하며 속 쓰림조기 포만감만복감팽만감구역구토 등을 유발한다일시적이거나 만성적인 소화불량 증상이 지속되면 음식물을 먹을 때는 물론이고 일상생활에서의 불편을 초래하게되므로 이를 개선하기 위해 생활습관 개선과 약물치료가 필요하다.

 

위운동소화제 베나치오는 하루 세 번 식후 복용으로 식욕부진, 상 복부 팽만감, 소화불량, 과식, 체함, 구역, 구토 등의 소화불량 증상을 개선해 준다.

 

특히 베나치오는 탄산이 없어 기능이 저하된 위에 주는 자극을 최소화했다. 일반적으로 탄산음료나 탄산수가 톡 쏘는 청량감이 있어 더부룩한 속을 달래준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일시적인 느낌일 뿐 오히려 위에 자극을 줄 수 있다. 탄산을 장기 복용할 경우 식도하부 괄약근 조절기능이 떨어져 위산이 식도로 역류 될 수 있고, 역류된 위산이 염증을 유발해 역류성 식도염이 발생할 수 있어 소화불량 환자나 위식도 역류질환 환자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베나치오는 용기가 작아 휴대하기 좋고, 많은 양을 마시기 힘든 노인과 여성들에게 적합한 20ml 제품과 가루나 알약형태의 소화제와 함께 복용하기 좋은 75ml 두 가지 제품이 있다. 지난 2015년에는 소화효소 3종과 생약성분의 복합처방으로 효과 빠른 종합소화제 베나치오 세립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2008년 실시한 동물실험에서 베나치오는 위배출능 개선 효과(위장 속 음식물을 소장으로 내려 보내는 것으로 헛배 부름이나 체증과 같은 증상 개선), 위순응도 효과(위가 음식물을 쉽게 받아 들이는 능력으로 조기포만감과 같은 증상 개선), 담즙분비 촉진 효과(쓸개로부터 소화액 분비를 증가시켜 육류 등 단백질 소화에 도움) 등에 있어 기존 액제 소화제와 비교하여 우수함이 확인되었다. 또한 국내 일반의약품 소화액제로는 최초로 2014년 국내 임상기관에서 기능성 소화불량증환자들을 대상으로 4주간 임상시험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시험 환자들이 느끼는 전반적인 소화불량 증상이 개선되었으며, 식후 조기 포만감과 속 쓰림, 가슴통증 등의 상 복부 이상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베나치오는 식습관, 생활패턴 등 변화된 현대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개발된 위운동소화제이다, “소화에 도움을 주는 각종 생약 성분이 소화불량 증상을 빠르고 시원하게 해결해준다고 말했다.

 

한편, 베나치오의 제품명은 아픈 배가 낫지요에서 소화불량으로 오는 불편함을 빠르게 해소해 준다는 의미로 지어졌으며,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자료 제공 = 동아제약>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