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가 꼽은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 ‘Better’

성혜미 기자 | 기사입력 2018/12/05 [16:13]

LG하우시스가 꼽은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 ‘Better’

성혜미 기자 | 입력 : 2018/12/05 [16:13]

 

▲ 세미나 참석자들이 LG하우시스가 제안한 내년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2019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로 ‘Better(조금 더 나은)’을 제안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LG하우시스 2019/20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내년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는 Better(조금 더 나은)”이라며 “Better은 ‘미래에 대한 걱정과 냉소보다는 삶에 대한 긍정적 의지를 바탕으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어 간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LG하우시스 우종봉 디자인센터장은 “점점 심각해 지고 있는 환경오염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앞으로 소비자들이 더욱 의식 있는 소비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앞으로 LG하우시스는 기능적인 측면은 물론 사회∙환경적인 측면에서도 가치를 발휘하는 디자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한 차원 높은 고객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LG하우시스는「Better 조금 더 나은」을 기반으로 한 3가지 디자인 테마 ▲동물을 모티브로 동화적 상상력을 담은 공간 ‘슬기로운 생활. 페이블(Fable)’ ▲몸, 마음, 정신이 모두 건강한 토탈웰빙 공간 ‘즐거운 생활. 트리트(Treat)’ ▲미래에 대한 낙관적 시선과 호기심을 담은 공간 ‘탐구 생활. 오브(Orb)’등을 제시했다. 

 

앞서 올해로 19회 째인 LG하우시스의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국내외 사회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산업 흐름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인테리어와 디자인 트렌드를 전망하는 자리다.

 

올해 세미나에는 학계, 건축∙인테리어·자동차 업계 종사자 등 각 분야 디자인 전문가 약 90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