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자율주행모듈 개발 위해 로보티즈 손잡다

성혜미 기자 | 기사입력 2018/10/01 [15:44]

LG전자, 자율주행모듈 개발 위해 로보티즈 손잡다

성혜미 기자 | 입력 : 2018/10/01 [15:44]

 

▲ LG전자가 서비스로봇 솔루션업체인 로보티즈(Robotis)와 공동으로 이동로봇의 핵심부품인 자율주행모듈을 개발키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1일 서비스로봇 솔루션업체 ‘로보티즈’와 자율주행모듈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LG전자 측은 “지난 9월 28일 서울 마곡동에 위치한 로보티즈 사옥에서 로보티즈 김병수 대표, LG전자 H&A스마트솔루션사업담당 류혜정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로봇의 자율주행모듈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이어 “자율주행모듈은 이동로봇에 사용되는 핵심 구동모듈”이라면서 “계약에 따라 LG전자 CTO부문 로봇선행연구소는 지능형 내비게이션 기술을 적용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로보티즈는 자율주행모듈의 구동부, 모터제어기 등 하드웨어 개발을 맡는다”고 설명했다.

 

류혜정 LG전자 H&A스마트솔루션사업담당 전무는 “로보티즈는 로봇솔루션 및 교육용 로봇 분야에서 제어기, 센서모듈 등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모듈관리 프로그램, 로봇구동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독자적인 역량을 축적해 왔다”면서 “20년 가까이 로봇 개발 역량을 축적해온 로보티즈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로봇제품군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